엑셀 초보 강의

엑셀 개체선택 - 많은 수의 도형 한 번에 선택하기

배씨아저씨 2023. 3. 31. 16:57
반응형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도형이나 그림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파워포인트와 같이 마우스로 여러가지 도형을 한 번에 선택할 수 없을까

 

그리고 많은 도형 중 내가 원하는 도형들을 쉽게 선택할 수는 없을까 하는 필요성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개체 선택'이 이때 필요한 기능입니다.

 

우선 개체 선택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에 추가하는 유일한 기능입니다.

 

리본 메뉴에서는 '홈 -> 찾기 및 선택 -> 개체 선택'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처음에 리본 메뉴에 있는지 몰라 컴퓨터 교체 시 가장 먼저 하는 작업이었습니다.)

개채 선택 위치

개채 선택을 누르게 되면 엑셀에 더하기로 있던 마우스 모양이 기본 마우스 모양으로 변경 됩니다.

 

그러면 아래 중간 그림과 같이 파워포인트에서 처럼 드래그를 통해 그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간에 내가 원하는 다수의 그림을 손쉽게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음으로 시간 및 나의 노력을 줄여줍니다. 

개체 선택 사용 예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에 '개채 선택'을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Excel 옵션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 모든 명령 -> 개체 선택 -> 추가 -> 확인'

개체 선택 추가 방법

아시는 분도 많고 소소하지만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팁을 소개 드렸습니다.

 

원하는 값이 다를 경우 그에 맞는 함수를 찾는 약간의 수고가 업무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나에게 맞는 함수(기능)를 찾아 빠르고 쉽게 처리하여 시간을 아끼셨으면 합니다.


모두들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반응형